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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ML] Simple Fast Multimedia Library 설정 / 원 그리기 본문

코딩/C++

[SFML] Simple Fast Multimedia Library 설정 / 원 그리기

영넌 2020. 12. 3. 04:42

SFML을 이용한 C++ 응용프로그램 만들기

 

SFML은 사용이 간편하고 C ++로 작성된 이식 가능한 API입니다. 이를 객체 지향 SDL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SFML은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 한 유용하도록 모듈로 구성됩니다. OpenGL을 사용하기 위해 SFML을 미니멀 한 윈도우 시스템으로 사용하거나 비디오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기능이 가득한 완전한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아래 링크에서 SFML 32bit을 다운 받습니다.

32bit는 64bit 버전에서도 사용가능하니 웬만하면 32bit를 다운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www.sfml-dev.org/

 

SFML

SFML is multi-language SFML has official bindings for the C and .Net languages. And thanks to its active community, it is also available in many other languages such as Java, Ruby, Python, Go, and more. Learn more about them on the bindings page.

www.sfml-dev.org

 

다운 받은 zip 파일을 원하는 장소에 푼 후,

새로 만든 cpp 소스파일 속성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1. c/c++-일반(General)에 include 디렉토리 경로

include 디렉토리 경로 설정

 

2. 링커-일반(General)에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경로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경로 설정

 

3. 링커-입력(input)에 추가 종속성 추가

라이브러리 종속성 추가

 

 

 

 

 

4. c/c++-전처리기(Preprocessor) 정의

전처리기 정의

 

 


 

원 그리기

실행 결과 >

코드 >

#include <SFML/Graphics.hpp>

using namespace sf;

int main() {

	RenderWindow window(VideoMode(640, 480), "Hello SFML");

	CircleShape shape(100.0f);
	shape.setFillColor(Color::Green);

	while (window.isOpen()) {

		Event event;
		while (window.pollEvent(event)) {
			if (event.type == Event::Closed) {
				window.close();
			}
		}

		window.clear();
		window.draw(shape);
		window.display();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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