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넌 개발로그
[C ++ 기초] 함수 기본 파라미터 , OOP (객체기반프로그래밍), 생성자 constructor 본문
default parameter of function
- 함수 파라미터에 기본값을 지정
- 인수가 없는 경우, 기본 값으로 호출
- 왼쪽에 있는 것부터 default를 없앨 수 있음 (불분명한 파라미터 지정을 없애기 위함)
void func(int a, int b); 호출할 때, 반드시 a와 b에 해당하는 인수지정
void func(int a=5, int b=6); a와 b를 지정 안하고 호출해도 5와 6을 이용
void func(int a, int b =6); 인수 1개 a는 필수
void func(int a=3, int b, int c=2); 불가능한 방법
OOP (Object Oriented Program)
구조체 struct는 데이터와 코드가 분리되어 있다.
-단점 : 데이터가 수동적으로 존재하고, 능동적으로 코드를 짬(개발)
클래스 class는 데이터와 코드가 한번에 있다.
-장점 : 데이터와 그것의 처리방법이 하나로 함쳐짐으로써, 능동적인 존재로 인식하고 개발
객체(사물)들이 서로 상호간에 소통하고 반응하는 것을 상상하고 개발
코드 재활용성이 좋아짐
Constructor
객체가 만들어질때 자동으로 수행되는 함수
이 함수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갖는다.
이것은 반환값이 없다.
용도는 ? 객체가 만들어질 때, 초기화 등을 수행한다.
함수의 파라미터처럼 인수를 받아들일 수 있다. (아래와 같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 객체를 만들 때 반드시 줘야한다.
- 객체 정적 / 동적 할당 (객체 포인터)
'코딩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기초] 객체의 이해, 원 그리기 (0) | 2020.10.26 |
---|---|
[C++ 기초] 객체 참조 / 객체 참조 포인터 / this 포인터 / SLL 구현 (0) | 2020.10.26 |
[C++ 기초] 참조 변수 Reference variable (0) | 2020.10.26 |
[C++ 기초] 함수 파라미터, 아규먼트로 배열 입력(1차원, 다차원) /함수 포인터 Function Pointer (0) | 2020.10.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