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넌 개발로그

[C ++ 기초] 함수 기본 파라미터 , OOP (객체기반프로그래밍), 생성자 constructor 본문

코딩/C++

[C ++ 기초] 함수 기본 파라미터 , OOP (객체기반프로그래밍), 생성자 constructor

영넌 2020. 10. 26. 05:28

default parameter of function

- 함수 파라미터에 기본값을 지정

- 인수가 없는 경우, 기본 값으로 호출

- 왼쪽에 있는 것부터 default를 없앨 수 있음 (불분명한 파라미터 지정을 없애기 위함)

 

void func(int a, int b);                  호출할 때, 반드시 a와 b에 해당하는 인수지정

void func(int a=5, int b=6);           a와 b를 지정 안하고 호출해도 5와 6을 이용

void func(int a, int b =6);             인수 1개 a는 필수 

void func(int a=3, int b, int c=2);    불가능한 방법

 

 

OOP (Object Oriented Program)

구조체 struct는 데이터와 코드가 분리되어 있다.

  -단점 : 데이터가 수동적으로 존재하고, 능동적으로 코드를 짬(개발)

 

클래스 class는 데이터와 코드가 한번에 있다.

  -장점 : 데이터와 그것의 처리방법이 하나로 함쳐짐으로써, 능동적인 존재로 인식하고 개발

           객체(사물)들이 서로 상호간에 소통하고 반응하는 것을 상상하고 개발

           코드 재활용성이 좋아짐

 

 

Constructor

  객체가 만들어질때 자동으로 수행되는 함수

  이 함수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갖는다.

  이것은 반환값이 없다.

  용도는 ?  객체가 만들어질 때, 초기화 등을 수행한다.

  함수의 파라미터처럼 인수를 받아들일 수 있다. (아래와 같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 객체를 만들 때 반드시 줘야한다.

  • 객체 정적 / 동적 할당 (객체 포인터)

 

 

 

Comments